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총평/2007년 봄 애니메이션 총평

2007년 봄 애니메이션 순위 및 추천 (11위~15위)

11위 : 기신대전 기간틱 포뮬러

스토리 : ★★★★★

작   화 : ★★★★★ ★

 

갑자기 세계 각지에서 발견 된 "신"의 동상. 불가사의 한 파워를 지닌 그 "신"은 자신의 육체 (로봇)을 만들도록 사람들에게, 대전 시키라고 요구한다. 신들의 분노를 두려워한 각국의 이해 관계가 결합하여 기묘한 하나님을 본뜬 로봇 세계 대전이 시작되었다

 

국가 간 패권을 건 로봇 전쟁을 컨셉으로 G 건담을 연상시키는 느낌 이었지만, 아무래도 G 건담 정도로 맑은 세상이 아닌 느낌.

메카도 풀 CG 답게, 무너지는 것은 아니지만 박력에 건다.

각국의 12대 기간틱을 무작위 토너먼트로 싸워야 하기 때문인지 주인공 이외의 국가의 묘사는 고육지책인 덧 보여진다.

에피소드는 감정의 이입이 어렵고, 이야기 적으로 여러 전환점이 있다고 생각되지만, 뒤로 갈수록 어설픈 방법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 작품이 순위에 붙이는 것은 단순히 필자가 로봇 것이 좋아한다는 이유로 끝.

 

스토리 적으로는 지루하고 칭찬 할 부분은 적다.

 

 

 

 

12위 : 히토히라

스토리 : ★★★★★ ★

작   화 : ★★★★★ ★

 

마음이 약한 소녀 보리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우연히 연극 연구회에 들어가게 된다.  마음이 약해서  사람들 앞에서 말도 제대로 못하던  소녀가 무대에 올라 점차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린 휴먼 드라마.

 

 연극을 소제로하고 하고 있는 만큼, 연극 무대 장면이 볼거리가 있다.

오글 거릴법도 한 과장된 몸짓과 대사,,, 이것이 묘하게 일치하는 애니메이션이다.

1쿨 12화 라는 짦은 전개인데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좋은 작품이다.

 

 

 

 

13위 : 괴물왕녀

스토리 : ★★★

작   화 : ★★★★

 

 인간계에 온 아름답고 오만한 괴물 왕녀와 그 하인이 된 히어로 코미디 터치 액션.

 

우선 감동적이고 관심이 가는 에피소드는 적다. 재미있고 웃기는 부분도 그닥 없고 그림의 퀄리티도 그다지 높다는 생각은 들지 않고  전투장면도 그다지 화려하지 않다.

그럼에도 묘하게 계속보게 되는 매력이 있고,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정말 매력적이다.

잘 움직이면서도 재미 있고, 그리고 이국적인 캐릭터뿐 인데..특출나게 재미있는 작품이라기 보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작품이다.

 

 

 

 

 

14위 : sola

스토리 : ★★★★★ ★

작   화 : ★★★★★ ★★

 

밤 사화라는 불로 불사의 능력을 가진 소녀 마리. 너무 사랑스러운 동생을 종이로 인간과 흡사한 골렘으로 부활시키는데 성공하고 단 두리서 조용히 살고자 한다. 그러나 그 종이 골렘에 자아가 잉태되기 시작한다.

 

 

 

 당초에 주인공의 모습이나 작화를 봤을때는 당연히 연애물이라고 생각하고 감상을 시작하였는데...알고 보니 액션&요괴 물이었다는 말도안되는 반전이라면 반전....


기본적으로 보통 인간은 마나 자매뿐, 나머지는 모두 괴물..ㅎㅎ
분쟁의 원흉을 규명 해 가면 마리에 모든 책임 소재가 있는데, 그 당사자가 피해자인양 이야기가 진행되는 점은 보면서 짜증을 유발시킨다. 

 

 

 

 

15위 : 러브★ 콤플렉스

스토리 : ★★★★★ ★

작   화 : ★★★★★ ★★

이색 커플의 코미디 연애 이야기.

 

 코미디 요소를 충분히 포함하여 지루한 연애를 우습고 재미있게 표현하고있다 .

로미오 줄리엣처럼 부끄러워지는 정도의 대사와 감정의 토로는 아니지만, 리얼한 연애 감정은 누구나 학창 시절에 맛본 연애의 두근 두근 함을 일깨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