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엄선] 성인도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추천 Part.1


미치코와 핫친

무대는 남미, 스릴에 찬 도피가 시작된다. 



태양과 원색이 넘치는 나라. 거기는 빈곤에 의해 도시는 황폐하고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광야가 펼쳐지는 위험한 무법 지대. 그 나라에 사는 소녀 핫친 모레노스는 학대를 받고 있으며, 몰래 집을 나와 자유롭게 사는 것을 원하지만 누군가가 자신을 구해 주는 것을 기도할 뿐 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탈옥이 불가능하다고 말한 감옥 요새를 탈출한 수수께끼의 미녀 미치코 마란도르가 갑자기 나타난다. 그녀는 핫친 모레노스의 어머니를 자칭 해, 핫친을 납치 해 도망간다. 

영문도 모르고 핫친 모레노스는 미치코와의 여행에 동행하게된다.

 




공각 기동대

리얼리티를 추구한 초고도 정보화 사회



때는 21 세기, 제 3차 핵 대전과 아시아가 승리한 제 4차 비핵 대전을 거쳐 세계는 "통일된 지구"이고 과학 기술이 비약적으로 고도화 된 일본이 무대. 그 중에서도 마이크로 머신 기술을 사용하여 뇌의 신경 네트워크에 소자를 직접 연결하는 전뇌화 기술이나 의수 · 의족 로봇 기술을 사이보그 기술이 급격히 발전 보급됐다.

그 결과 많은 사람이 전뇌를 통해 인터넷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살아있는 인간 전뇌 된 인간, 사이보그, 안드로이드, 바이올로이드가 혼합 된 사회에서 테러와 암살, 부패 등의 범죄를 사전에 감지하고 그 피해를 최소한으로 방지하는 내무부 직속 공안 경찰 조직 '공안 9과'의 활동을 그린 이야기.

이후 공각 기동대 시리즈는 많이 있습니다!








Samurai Chaploo (사무라이 참프루)

사극의 새로운 경지.



옛날 사무라이도 평민도 태평성대를 구가하고 있던 에도 시대 중반 요코하마. 천애 고아 소녀 후우는 "해바라기의 냄새를 풍기는 사무라이"의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소한 일에서 만난 두 남자 무겐과 진을 경호원으로 그녀는 "해바라기의 냄새를 풍기는 사무라이"를 찾는 여행을 떠날 결심을한다.

보는 내내 영상과 음악의 합이 매우 좋다. 








교향시편 유레카 세븐

어쩔 수 없는이 세상에서 그래도 우리는 꿈꾼다.



어떤 도시 벨 숲에 사는 14 살 소년 렌턴 에게 세상은 '최악'이다.

그의 부친 아도롯쿠는 교과서에도 실릴 정도의 세계적 영웅. 그러나 그런 아버지와 실종중인 누나...

그리고 영웅의 아들답지 않은 성적...

그런 그에게 유일한이라고도 말할 수있는 재미는 파도를 타고 활강하는 공중 서핑, 리프를하는 것이었다.

이야기의 무대는 인류가 새로운 행성을 찾아 지구를 떠나고 1만 2천년이 흐른 후... 사람들이 정착한 어떤 행성. 





카우보이 비밥

우주를 날아 다니는 현상금을 노리는 "카우보이"



2071 년 화성을 중심으로 한 태양계를 무대로, 낡은 우주선 '비밥 호'를 타고 여행하는 현상금 사냥꾼의 스파이크 스피겔 등 승무원의 활약을 그린 SF 애니메이션 명작이다. 멋진 대사와 멋진 영상 등이 특징. 본론은 하드 보일드 터치이지만, 에피소드에 따라 맛이 다르고, 서스펜스와 공포, 메카 액션, 좌충우돌 코미디, 사이버 펑크 등 매화 진폭이 크다.

'비밥'라는 제목대로 재즈를 시작해 블루스, 록, 테크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BGM으로 사용하고있다.

 




Ergo Proxy (에르고 플록시)

 "감정을 필요로하지 않는 낙원"돔 시티



초토화 된 대지와 대기 중에 확산 될 미지의 바이러스, 태양은 먼지에 의해 가로 막혀 지구는 황량한 지경에 처해 있었다. 그런 환경에서 살아 가기 위해 사람들은 고립 된 돔형 도시에서의 생활을 강요 받는다. 

완벽한 관리 체제하에있는 도시 로무도. 사람들은 "오토레이브"라는 로봇과 함께 모범적으로 순정하는 소위'좋은 시민'으로 생활하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범죄와는 무관하다고 생각되었던 로무도 오토레이브에 자아의 발병을 초래 코기토 바이러스 감염이 증가하여 문제가 되고 있었다. 








동쪽의 에덴

11 일간의 이야기.



2010 년 11 월 22 일 월요일 일본 각지에 10발의 미사일이 떨어졌다. 이 사건은 기적적으로 한 명의 희생자도 나오지 않았던 것의 원인으로 사람들은 점차 위기 의식을 잃어 갔다. 그리고 3 개월 후 11 발째의 미사일이 여객기를 직격했다.






납치사 고요

사람과 사람을 잇는 인연 ... 그 소중함과 덧없음



시골에서 에도에 나온 사무라이 · 아키츠 마사노스케는 우연히 납치 조직 '고요'의 우두머리 야이치의 경비원을 하고 만다. 

 




요르문간도

무기 상인과 여행을 한다.



부모를 전쟁에서 잃고 무기를 미워하는 주인공와 그를 호위하는 소년병 요나의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 

무기 상인으로 사업과 거기에 집단과 전투를 거듭해가는 요나 일행....액션 르와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데드맨 원더랜드 (DEADMAN WONDERLAND) 

죽으려해도 죽지못하는 이야기



10 년 전에 도쿄를 덮친 재앙 "도쿄 대지진"에 의해 나가노 현에 피난하고 있던 이가라시 간타도는 클래스 메이트들과 평범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나 어느 날, 간타도가 다니는 중학교에 "붉은 남자"가 나타난 것으로 그의 운명은 바뀌게 된다. 

"붉은 남자"에 의해 클래스 메이트들은 눈앞에서 살해당한다. 간타도는 반 친구를 죽인 범인으로 몰려 사형을 선고 받고 완전 민영화 형무소 "데드 맨 원더 랜드"에 송치되어 버린다. 그래서 간타도는 자신이 "붉은 남자 "의 손에 의해 "죄의 가지 "라는 특수 능력을 가진 인간 "데드 맨 "이 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THE UNLIMITED 효부 쿄스케  

그 몸에 새겨진 "무한"을 풀어라.



바람에 나부끼는 아름다운 은발, 뭔가를 애도하는 것처럼 칠흑의 교복을 입은 청년 ...... 

그의 이름은 효부 쿄스케. 

시이나 타카시 원작 「절대 가련 칠드런」에 태어난 히어로 효부 쿄스케가 오리지날 스토리에 의한 스핀 오프 애니메이션.

 




블랙 라군 (BLACK LAGOON)

영세 운송 회사, 그 이름은 "BLACK LAGOON"



오키지마는 일본의 한 무역 회사 욱일중공업의 직원이었다 . 오카지마는 회사의 기밀 디스크를 나르는 임무 중 남중국해에서 불법 운송업자 라군 상회에 디스크를 빼앗기고 자신도 납치되어 버린다.  라군 상회는 디스크와 오키지마를 교환하고 욱일 중공업의 몸값 탈취를 노리고 있었지만, 기밀 유출을 우려한 욱일 중공업과 그의 상사는 디스크와 오키지마를 모두 없애라고 용병 파견 회사 엑스트라 주문 (EO)에 상회의 습격을 의뢰한다.

가장 좋아하는 완변한 범죄 액션 르와르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