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명탐정 코난 검은 조직의 보스] "그분" 후보 정리

명탐정 코난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중인 아오야마 고쇼의 만화.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검은 조직의 보스가 궁금합니다! ! ! ! 







일단 인터뷰등을 볼 때 5년정도 이내에 종결을 낼 것 같기도 하지만...혹시 평생 그릴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든다...언제쯤이면 "그분"이 누구인지 알 수 있을까?







만화책에서 밝혀진 실마리 

검은 조직의 보스 "그 분"에 대해서......
2015 년 현재까지 이름 · 성별 · 연령 등 정체는 전혀 알 수 없다. 하지만 실마리는 있다.

그 분의 휴대폰 메일 주소는 #969#6261이다. 휴대폰으로 이 숫자를 눌러서 나오는 소리가 일본의 동요 七つの子(일곱아이들로 번역된다.) 멜로디와 유사하다.

하이바라 아이는 그 정체에 대해 "그분의 정체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놀라운 인물일지도 모른다"라는 
발언을 하고 있다.

피스코는 "그분을 위해 오랬동안 봉사했다" 고 말했다.

노인의 가능성이 높다.
신중한 거사를 하는 타입이며, 측근 인 베라무트는 "돌다리를 두드려도 너무 두드려 부셔 버리는 타입"이라고 평가 했다.

아카이 대해 자신들의 "Silver Bullet"이 될 수 있는 존재로 공포를 안고 있다.
Silver Bullet (실버 브렛) = 몬스터 호러 소설에서 늑대 인간을 이길 수있는 유일한 무기





"그 분"에 대한 작가의 발언
보스의 이름 = 그 분의 이름 (또는 코드 명)은 
2006 년 01 월 04 일호 게재된 551화 못과 뱀 (코믹 53 권 FILE.8) 까지의 어딘가에 풀네임이  반드시 나오고 있다.

명탐정 코난의 '그분'을 예상하는 스레드에 조직의 보스에 대해 박사는 그분이 아니라고 거의 명확하게 저자가 말하고 있다.
출처 :  아가사 박사는 "그분" 즉 흑막이 아니다 | 명탐정 코난 "황혼의 관"~ 일곱 기사 (나이트) ~

이 외에, '검은 조직 보스의 정체에 대해 하이바라가 알면 가장 놀랄거다.'라는 말을 작가가 인터뷰에서 했다는 말이 있는데, 정확히 어디서 말했는지는 불명이다.







이를 토대로 나름 설득력 있는 "그분" 관련 설을 추려 보자..










제임스 블랙 : FBI 수사관. 조디들의 보스. 

홈즈의 숙적 제임스 모리아티와 첫 번째 이름이 같다. 

조직의 구성원이 병원에 제임스 앞으로 보낸 흰색 비둘기의 꽃말은 "그 분이 걱정" 

진조차 "그 분이 아카이의 무엇을 두려워 하는지는 알려져 있잖아?."라고 말하는 등 그렇게되면, 필연적으로 아카이와 뭔가 관계가 있던 인물.



















미야 노 엘레나 : 미야 노 아케미 · 시호 자매의 어머니 영국인. 

남편 아츠시와 함께 조직의 과학자이며, 그와 함께 사고사 했다고 되어 있다. 

하이바라가 어머니의 테이프 발견 후 "그분의 정체는 도저히 믿을 수없는 놀라운 인물일지도 모른다"라고 발언. 

셜록 홈즈에서 아이린 애들러는 "그 사람"이라고 부른다. 아이린은 다른 읽기에서 엘레나.

그리고 아츠시는 어딘가의 연구 기관에 '들어갔다'고 말했다는 점에서, 아츠시가 엘레나의 소개로 들어간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엘리 : 모리 란 어머니. 모리 코고로의 아내.  

'퀸 엘리자베스'라는 칵테일이있다.

또한 결혼 후 이름인 모리 에리가 홈즈의 적수인 모리어티와 비슷하다.

















요시다 아유미

요시다 아유미의 해외 이름은 에밀리 예거이며, 예거 마이스터라는 술, 리큐어가있다. 

※ APTX4869 (소형화하는 약)를 마시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되어 있는 가정.

















츠부라야 미츠히코

미츠히코의 추리나 지식이 초등학교 1학년이라고 하기엔 경악스러울 정도인데다가, 보스의 메일 주소가 7살 꼬마라는 점에서 장난스럽게 제기하는 사람도 있다. 

※ APTX4869 (소형화하는 약)를 마시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있는 가정.



















카라스마 렌야 

그 분의 이메일 주소는 일곱 아이 = 까마귀 

생전의 카라스마는 백만장자 이고, 정재계에 얼굴이 통하는 인물

















쿠도 유사쿠 : 코난 (신이치)의 아버지. 추리 소설가. 

*작가가 아니라고 밝혔다고 하는데...확실히 밝힌 아가시 박사와는 다르게 약간은 두루뭉실하게 밝힌 정황..


 첫 등장시 검은 조직을 맡아 코난의 실력을 테스트했다. 

쿠도 신이치를두고 해외에 나가있다. 또한 어머니, 유키코가 외도 의심하고 있지만 알 수없는 시간이있다. 

하이바라 아이와 대면 한 적이 없다. 

조직의 데이터는 조직의 컴퓨터에서 시작하지 않으면 "나이트 바론"바이러스가 시작한다. 

버몬트와 인연이있는 것 쿠도 유키코와 검은 날개 접점이 있다. 

아가사 히로시를 이용할 수있는 인물에 해당되므로 코난이 자기에게 오도록 준비 할 수있다. 

이름 유래하여 코드 네임은 올드 크로우가 됩니다. 그러자 7 자식과 일치. 








가장 유력한 인물

미야노 아츠시 : 미야노 아케미 · 시호 자매의 아버지
본 고장인 일본 인터넷, 그리고 한국과 미국에서는 대체로 하이바라 아이(=미야노 시호)의 아버지인 미야노 아츠시일 거라는 데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말한 아오야마 고쇼의 인터뷰대로 이미 이름이 언급된 사람들 중 소거법으로 삭제해 나가면 그 밖에 없다는 것이다. 46권에서 하이바라가 "믿기 힘든 인물이 용의자로 떠 오를지도 모른다"라는 언급을 했는데, 코난이 '이미 보스의 메일주소나 보스의 정체를 알고 있었던 거 아니냐'라고 묻자 '과연 어떨까' 식으로 넘겼다. 그런데 이후에 판도라의 상자 운운하는 걸 보면 일단은 하이바라는 모르고 있을 확률이 높다.

'미야노 아츠시는 죽지 않았느냐'라는 반박이 있는데, 어디까지나 하이바라도 두 다리나 건너서 들어서 알고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신빙성은 낮다. 


76권에서 평소에 남의 일에 무관심 한 듯이 행동 했던 하이바라가 오해로 자신의 부인과 아이(정확히는 임산부)를 죽일 뻔한 남자에 대해 "내가 그 남자의 아내였다면 1mm도 용서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곧 태어날 아기를 멍청한 오해 때문에 엄마를 죽이려 한 범죄자의 자식으로 만들고 싶지 않아서"였다. 이게 미야노 부부와 하이바라와의 관계와 비슷하여 동질감 때문에 저런 말을 했다는 해석도 있다. 다만 하이바라가 '미야노 아츠시=그 분'이라는 걸 알고서 저런 말을 한 것 같진 않다.

미스테리 트레인 편의 경우 "명탐정 코난 역사상 가장 진실에 접근하는 시리즈"라는 프레이즈를 걸었는데, 이 에피소드에서 밝혀진 떡밥 중 하나가 "APTX4869"를 연구하던 미야노 부부가 이 약을 "실버 불릿"이라고 불렀다는 사실이다. 그런데 현재 작중에서 이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두 명 있는데, 한 명은 베르무트이고 다른 한 명이 그 분인지라 '아츠시 = 그 분, 엘레나 = 베르무트'가 아니냐는 가설이 한층 더 힘을 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