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롭거나 유용하거나/블로그 최적화

왜 블로그를 운영하나요? 목적이 있어야 블로그가 뜬다.




모든 일에는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지수? 키워드 선택? 이런것을 고민해 보기 전에 블로그는 왜 운영하는가?를 고민해 보고 알아본 뒤에 블로그를 운영해보도록 해야 되지 않을까요?





소소하게 일상생활을 꾸며가기 위해 만들었던 개인형 블로그, 개인형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다보니 가끔 포스팅 의뢰도 받게 되고 늘어나는 방문자들의 광고클릭으로 자연스럽게 수익이 발생하게 된 준수익형블로그, 시작부터 전문 블로거를 꿈꾸며 양질을 포스팅과 정보를 가지고 철저하게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운영되는 수익형 블로그, 기업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기업형 블로그!!!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분 중에서도 확실히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확신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많은 블로거들이 처음에는 순수한 목적으로 시작했다가, "블로그에 구글 광고 삽입해서 월 수백만월씩 버는 사람도 있대" 라는 소리를 접하고 수익형 블로그로 전환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이고, 포스팅 의뢰를 받고 소소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 점차로 전문 블로거로 전환해야 겠다는 생각을 들게 할 수 도 있습니다 .





이 글을 쭉 읽어내리신 분이라면 이 부분 쯤이면 적어도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현재는 어떤 성격의 블로그 인지는 구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앞으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해 나갈지도 생각해 보도록 할까요? 


일반적인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은 월급을 받기 위해서 피나는 노력을 합니다.  노동의 댓가로 받는 월급은 그 많큼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를 극복하고서야 결실로 돌아옵니다. 

그런데 실제로 블로그 포스팅만 가지고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분들도 주의에는 많이 계십니다. 이또한 회사원들이 월급을 받는 것 이상으로 어렵고, 끈기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철저하게 수익형블로그를 표방하고 운영목적과 운영방향도 명확하게 수익에 맞추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방문자가 그 블로그에서 무언가를 얻을 수 있고, 소통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 그런 포스팅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참된 수익형 블로그인 것입니다. 


단순히 수익에만 치중하여 광고성글로만 도배된 블로그라면 이웃들과 소통하고 참여시키는 본래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더더욱 수익은 기대 할 수  없을 것입니다.